티스토리 뷰


"사마귀"와 "티눈"은 헷갈리기 쉬운 닮은꼴 질환이네요.

"사마귀"와 "티눈"을 구별하지 못하다 보니

많은 (환자)들이 방치하다 의료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양이 비슷하게 보여도 둘은 특성이 완벽히 다른데요~

"사마귀"와 "티눈"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건강)지키미와 같이 "사마귀"와 "티눈" 구별하는 팁을 알아보려 합니다.

 


"사마귀" 과 "티눈" 원인

 

"사마귀"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하나가 생기면 계속적 번지게 하게된답니다.

(면역력) 향상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의료가 어렵고,

집에서 혼자 뜯어 낸다고 해서 완벽하게 삭제되진 않습니다.

 

다만 티눈은 바이러스성 질환이 아니라

마찰이나 자극에 의한 물리적 영향이 그 원인이네요.

따라서 "티눈"은 마찰이나 자극이 없어지면 더 생기지는 않지요…!

물론 지속적 마찰이나 자극이 그 부이에 계속적 된다면 재발할 수 있지만

"티눈" 뿌리, 즉 "티눈" 핵을 말끔히 삭제한다면 완치가 가능하군요.



이와 같이 "사마귀"와 "티눈"은 원인 자체가 다르기 하여서

(환자) 스스로 자가 진단을 내리면 의료가 어려울 수 있네요.

반드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해 정확히 진단을 받아보아야 하군요.

 



까만 흑점 같은 것들이 다발로 보이면 "사마귀"이며,

"티눈"은 "티눈"의 뿌리라고 하는 중간에 투명한 핵이 보이네요.




이것이 육안상으로 두 개를 구분할 수 있는 차이점이니 기억해주십시다…!

다만 발바닥에 생긴 경우는 마찰이나 압력에 의해

"사마귀"도 "티눈"처럼 보이게 될 수 있네요.


"사마귀" 과 "티눈" 통증과 의료





 

"티눈"은 눌렀을 때 통증이 있지만 "사마귀"는 거의 통증이 없습니다.

물론 "사마귀"가 발바닥에 있을 경우 통증이 동반하게된답니다.

"사마귀"의료는 "티눈" 의료와 달리 시간과 노력이 많이 요구해요…!

"사마귀"는 우리 몸이 스스로에게 보내는 불균형의 신호라 할 수 있네요.

(면역력) 저하로 많이 생기게 되기 하여서

평소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 있는 식사가 중요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