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미국> 식약청이 허가한 단 두 가지 <탈모>약 중 하나인 섭취 탈모약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또다른 하나의 약은 미녹시딜 성분의 바르는 <탈모>약이네요. 

이 두개외에 도 여러제품들이 우리 탈모에 좋아요~라는 것들이 이것저것 말은 많지만 

실제 의학적인 실험으로 공인된 약은 딱 저 둘 뿐이네요. 각양각종 식품이라든지 샴푸라든지 이런 것들은 통계적으로 효율이 입증되지 않았답니다는 것이네요.


저는 사실 약도 먹지만 실제로 모발이식 수술을 받았습니다...

저의 리얼 후기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길 바래요

https://todayissuepost.tistory.com/105


그 밖에 아보다트 등 두타스테리드{Dutaster계정e} 관련의 경구<탈모>약도 의학적으로 효율이 있어 우리나라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는 받았지만, 아직 <미국> FDA 허가가 이루어지지 않았답니다. 원래 목적인 "전립선" 약으로서는 FDA 허가를 받았지만, <탈모>약으로는 허가받지 못한 것. 두타스테리드는 발기부전, 성욕 감소, <"전립선"암> 가능성 증가 등의 부작용이 있네요. 이름만 봐도 알겠지만, 피나스테리드와 비슷한 원리로 작용하며 <탈모> 방지 효율은 더 나을 수 있지만 부작용이 있어서 허가되지 않았답니다.



다른 약인 미녹시딜이 혈관을 확장시켜서 없던 "모발"을 새로 나게 하는 약이라면 피나스테리드는 새로운 "모발"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탈모>가 일어나지 않게 하는 약이네요. 한 마디로 "모발"이 송두리째 빠져 모낭이 축소되었다면 효율이 없다는 언급다. 눈치껏 좀 심상치 않다 싶으면 약을 빨리 먹어야 해요. 시간이 지나면 끝장나지요. 미녹시딜 심지어 "모발"을 새로 나게 그러나, 없던 모낭에서 "모발"을 만들 수 있는 약도 아니고 나는 "모발" 심지어 매우 가는 수준이기에 이 심지어 빨리 적용해야 하고 내 머리의 형상이 심'각하'면 두 가지 약을 동시에 써야 해요.




기본적으로 최소한 3~6개월 이상은 먹어야 효율이 있네요고 전해지고 있네요. "모발"이라는 게 생장기퇴행기티슈기의 길을 거치는데 "모발"이 주로 빠지는 것은 티슈기이네요. 머리 감을 때 우수수 빠지거나 그냥 평소에 슥 하고 빠지는 "모발"은 대용적으로 티슈기 "모발"이네요. 이런 티슈기의 시기가 대략 3~6개월 정도이기에 이 기간이 지나야 효율을 볼 수 있는 것이네요. 실제 임상적으로는 1년~1년 6개월 가량 장기 복용 후에 "모발" 밀도가 최'고조'에 달한다고 보고되고 있네요. 그러나 이는 효율이 늦게 나타나는 사람들까지 포함한 수치로 대용적으로는 6~9개월이면 효율을 본다. 다만 대박 안타깝게도 몇몇{우리나라인의 경우 약 2%}에 있어서는 효율이 없는 경우가 있고, 이런 경우는 "모발"이식 외에는 답이 없네요. 물론 극소수니까 매우 두려워하지는 말자. 다만 효율이 늦게 나타나는 사례는 적잖이 보고되고 있으니 가능한 1년은 기다린다는 '각오'를 해야 해요.


가격이 어마어마해요. 2008년에 특허가 풀려서 generic{복사약}들 중에 싼 약이 많이 나왔지만, 그래도 한달에 3만~4만 원은 훌쩍 나가지요. 약 한 알당 거의 천 원 꼴. <탈모>를 추측한다면 비싸지 않은 가격이라고 할 수도 있으나 대용적으로 이 약을 처방받기 위해 처방전을 받는 비용까지 함께 산출해 보면 절대로 싸지 않답니다. {전문의약품이므로 처방전이 있어야 약국에서 살 수 있네요. 물론 처방 자체도 <탈모> 목적의 처방이라면 보험 적용의 배제 대상이네요.} 거기다 한 달 분만 해도 처방전 포함 5만원이 기본으로 나가는데, 병원에 따라 몇 개월치를 한 번에 처방하기도 하기 하여서 최소 5만원에서 {+}@{40000의 배수}로 돈을 추측해야 되는데요.

사실...<탈모>약은...매우 싼 약인데....


실제 피나스테라이드 제제는 "전립선" 비대증 약으로도 쓰이고 "전립선" 비대증은 <탈모>와 달리 보험 적용이 되기 하여서 약'값'도 매우 싸고 처방식 싸다. 약 <용량>도 1mg가 아닌 5mg. 그러나 <탈모>로 '고생'받는 20대~40대 <남성>들이 "전립선" 비대증을 앓고 있을 확률은 매우 적고, 그걸로 처방할 경우 100% <탈모> 하여서 처방받는게 확실하므로 <건강>보험심사인정원에서 당신에게 처방해 준 의사를 가만두지 않을 것이네요. 왜 보험으로 싸게 처방해 주지 않냐고 징징대지 말자.


그러나 누차 말했다네요시피 5mg짜리는 반드시 쪼개 먹어야 해요. 여러 임상"테스트" 결과에 의해 1mg 안팎이 제일 효율이 좋다고 알려져 있고, 부작용 심지어 최소화된다는 것이 임상"테스트"를 마친 결과이기 하여서 내 형상이 심'각하'다고 함부로 5mg을 마구 먹어서는 안되는데요. 1mg를 꾸준히 먹으며 기다려야 하며, 6개월이면 다수 효율을 본다. 어쨌든 5mg을 먹을 때는 반드시 쪼개서 먹어야 하는데, 최근 나오는 약들은 친절하게 잘 쪼갤 수 있도록 나와있네요. 문제는 쪼개면 코팅도 벗겨지고 가루도 흩날리며, 이 약의 성분은 <남성> 태아의 <남성>형 외부 생식기의 발달을 억제해요. 이 하여서 집안에 잉태 가능한 또는 잉태한 여자가 있으면 조심하는 것이 좋지요. 이어서 코팅이 벗겨지면 <약물>의 산화가 촉진될 수 있기 하여서 한번에 다량을 쪼개서 먹지 말고 먹을 때마다 조금씩 쪼개는 것이 좋지요.




"프로페시아"의 내성에 대해 고뇌할 수 있는데, "프로페시아"는 기본적으로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변환되는 것을 차단하는 약이네요. 즉, [나이]를 먹으면서 어쩔 수 없는 <노화>로 인한 <탈모>는 막을 수 없다는 것이네요. 계속적 10~20년간 장기 복용을 하게 되면 그만큼 복용자도 [나이]를 먹고 신체의 <노화> 단계에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본인에 <노화>로 인한 <탈모> 이행을 약에 내성이 생겨 더 이상 약발을 받지 않게 되었다고 착'각하'기도 해요.





<탈모>약의 부작용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자살 충동과 <우울증>을 유발한다고 경고했다네요.

현시점에서 제일 검사입증된 <탈모> 의료제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부작용 하여서 복용을 꺼리고 있네요. 특히 성 관련 부작용이 유명하고 대박 명확하면서 다른 많은 의약품에 비해 참고할만한 부작용은 발기부전, <우울증>…! 이어서 <"전립선"암>의 감춤밖에는 없네요. 노스웨스턴 대학교 <연구팀>에 따르면 약 복용시 18개월간 <우울증> 통증이 94%라고 하며, 시간이 지나면 22%로 줄어든다고 해요.


다만, 5alphareductase를 억제하는 것으로 에스트라디올{estradiol}이라는 <여성>호르몬이 당연히 증가할 수밖에 없는 '구조'이고 물론 확연히 오르지는 않지만 영향이 전혀 없다고 보기는 힘들다. 요러한 영향들은 성욕 감퇴와 사정액 감소 같은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네요.


약품의 해명서에 따르면 피나스테리드 1mg을 1년 간 투여했을 때 성욕 감퇴는 1.8%, 발기부전은 1.3%, 사정액 감소는 1.2%, <약물>관련성 성기능 관련 이상반응으로 임상실험을 중단한 경우는 1.2%였네요. 다만 가짜 약을 복용한 경우에서도 성욕 감퇴가 1.3%, 발기부전은 0.7%, 사정액 감소는 0.7%, <약물>관련성 성기능 관련 이상반응으로 임상실험을 중단한 경우가 0.9%였네요. 결론적으로 가짜 약을 먹었을 때도 각양각종 성기능 부작용을 호소하는 경우가 진짜 약 복용자에 준하는 비율로 "발생"했으며, 순수 <약물>에 의한 부작용으로 추정되는 비율도 불과 소숫점 미만 정도의 비율이었던 것이네요. 그러나 통계적인 참고성은 분명히 있었다고 하군요.



어떠한 몇몇 의사 및 시민들은 실제로 <약물> 복용에 의한 부작용이 확실히 실존한다고 주장해요. 우리나라 호르몬연구회 회장을 맡고 있는 박종관 비뇨기과 전문의에 의하면 피나스테라이드 제제 복용시 기존 연구에서 보고된 결과보다 훨씬 높은 20~30%의 <환자>가 호르몬 부작용 "발생"을 경험한다고 주장해요. 발기부전 등의 비뇨기관적 부작용은 감추려는 동향이 있기 하여서 실제 부작용 사례는 더 많을 수 있네요 알려졌답니다. 심지어 <미국> FDA는 2012년에 "프로페시아"에 성적 부작용에 대한 경고를 추가했지만 요러한 부분은 "프로페시아"가 출시됐을 때부터 널리 알려진 사실이긴 했다네요. FDA는 성욕 장애, 발기부전, 성적 흥분 장애 등의 부작용이 <약물> 투여를 중단한 수개월 동안 지속되는 동향을 보였네요고 했다네요. 특히 불임이나 정자 수가 적은 <남성>의 경우 <약물> 복용을 중단할 것을 권고했다네요. 다만 피나스테리드를 복용하면서도 잉태에 성공한 <남성>들이 매우 많기 하여서 잉태가 잘 안 된다면 피나스테리드를 끊고 잉태를 시도하는 것보다는 우선 그전에 비뇨기과에서 잉태가 안되는 다른 원인을 찾아야 해요.



가임기 <여성>에게는 <남성> 태아의 <기형아> 출생 가능성이라는 크리티컬한 부작용이 있으므로 복용은 물론이고 피부나 호흡기를 통해서 성분이 흡수될 가능성도 있어 접촉까지도 금기시되는데요. 패밀리 중 가임기 <여성>이 있는 경우, 특히 그 패밀리이, 혹시는 그 패밀리와 2세 생산을 계획하는 중이라면 약품 관리를 대박 철저히 해야 해요. <탈모> 의료제용으로 출시된 피나스테라이드 1mg 제제의 경우에는 약 외부에 코팅이 되어있고 개별 포장도 되어 있으므로 <여성>이 직접 외부에 노출된 약을 오랫동안 꾹꾹 만지거나 직접 복용그러나 않는다면 아무 관련이 없지만 경제적인 이유로 피나스테라이드 5mg 제제를 쪼개서 먹는 경우에는 가루가 날려서 주변에 남을 수 있으므로 취급에 특히 참고해야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