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한민국의 배우죠 배우 남궁민은 탄탄한 연기력, 훌륭한 전달력, 잘생긴 외모, 잘 다져진 몸매, 부드러운 목소리까지 갖추고 있어 기본기만큼은 손색이 없는 배우이지만 이렇다 할 힛트작이 없어 이름 석자만 알려진 겉치례 배우로만 관심받고 있던 중 SBS 리멤버 - 아들의 전쟁, SBS 미녀 공심이로 점차 입지를 다져가기 시작하더니 2017년 주역으로 출연한 KBS 2TV 김과장이 대힛트를 치면서 스타가 되었고 이후 MC로까지 활약할 정도로 대세가 됩니다.



데뷔 초 쌍커풀 수술 등등의 성형을 하기 전에는 배용준을 닮은 외모로 '리틀 배용준'이라고 불린 적도 있었습니다. 수많은 연예인을 배출한 중앙대학교 출신이지만 특이하게도 연극영화과가 아닌 기계공학부 출신입니다. 단역으로 시작하여 조연을 거치며 드라마[어느 멋진 날]과 영화[비열한 거리]에선 주조연급으로 이름을 올린 뒤 2006년도에 공익 근무를 시작했습니다. 2008년에 소집해제 후 잠시 공백기를 거친 뒤 2010년 KBS 드라마 '부자의 탄생'에선 '추운석'역으로 활동을 재시작하였으며, 2011년 MBC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에선 '장준하/봉마루'역으로 시청자들에게 관심을 얻었고 인지도도 올라갔습니다.


성함

남궁민[南宮珉-MinNamkoong]

출생

1978312[41]- 서울

,몸무게,혈액형

175.5cm-66.5kg- B

본가 가족관계

아버지남궁훤-어머니-동생남궁윤

출신가문

함열남궁씨

출신학교

서울대성고등학교

중앙대학교 공과대학 기계공학부 학사

첫작품

2001 영화 번지점프를하다

회사(소속사)

935엔터테인먼트




주로 트렌디한 작품에 출연했지만 의외로 사극에선도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구암 허준에선 허준의 라이벌인 유도지 역으로 김병세의 유도지와 비교해도 부족하지 않은 캐릭터 해석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동안 속성 보유자이기도 해서, 청담동 앨리스에선 문근영의 옛 연인 소인찬 역으로 특별출연하기도 하였는데 거의 10살 차이 나는 문근영과도 훈훈한 케미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디시인사이드 남궁민 갤러리의 애칭은 궁갤로, 상주 유저들은 스스로를 '궁녀'라고 지칭합니다.

우리 결혼했어요에 홍진영과 커플을 이루어 출연하였는데 준수한 외모와는 다르게 은근한 예능감을 보였습니다.

부드러운 중저음 덕분에 MBC 사옥 상암시대 개막을 맞아 제작한 다큐멘터리 '나 MBC에 빠지다'의 진행을 맡았습니다.



부드럽고 착하게 생겼는데, 의외로 악역도 많이 했습니다. 그것도 비열한 악역으로. 당장 밑에 필모그래피를 보면 초창기인 2007년 작품 뷰티풀 선데이에선 싸이코로 나오고, 2015년에 찍은 두 드라마에선 전부 비열한 악역을 맡았습니다. 사이코패스와 분노조절장애 가진 찌질이 강렬한 악역 연기로 시청자들에게 외모만큼 연기력도 준수한 배우임을 인식시키고 있습니다. 이미 영화 비열한 거리에선, 비열한 연기를 제대로 보여줬지요. 그리고 냄새를 보는 소녀에선 권재희 역을, 리멤버 - 아들의 전쟁에선 남규만을 맡아서, 악역의 정수를 보여줬답니다. 아 하지만은요, 자신도 남규만 역을 하며 힘들었는지 빨리 끝내고 싶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남규만을 "남규만은, 악마 중의 악마예요."라고 평하기도. 심지어 "이제는 다시는 악역을 안 맡을 것입니다."라고 말할 만큼 힘들었습니다. 닥터프리즈너에서도 연이은 대박 히트를 친 배우 남궁민, 그에 멋진 행보를 응원드려봅니다.